한글워드변환 방법 알아볼까?

반응형
반응형

한글워드변환
한글워드변환

한글워드변환 방법 알아보기

오늘은 한글워드변환 방법을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집에서 뭔가 문서를 작성할 때는 한글 프로그램을 자주 이용합니다. 그런데 막상 집에서 사용하는 것과는 다르게 직장이나 회사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한글보다는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워드프로세서를 많이 사용하곤 합니다. 엑셀이나 ppt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문서를 작성하고 전달하는 경우에는 워드를 많이 사용합니다.

보통 회사에서는 한글이 안깔려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회사에서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는 오피스나 한글 프로그램 같은 모든 프로그램을 정품으로 사용해야 되기 때문에 한글이나 워드 둘 중 한 가지만 설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용적인 부분 때문에 절감을 위한 것이지요. 그런데 꼭 보면 국내에서 사용하는 공식 문서들 특히 공무원들이 사용하는 공식 문서는 한글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합니다. 아무래도 국내 기업이기에 사용을 좀 더 권장하는 측면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에 한글워드변환 방법이 필요한데요, 두 가지가 같이 설치되어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불편을 감수하고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이 두 파일 간의 호환성을 맞춰 주어야 합니다. 한글워드변환 을 위해서는 몇 가지 방법이 있긴 하지만 오늘은 한글과 워드 둘 다 설치되어 있지 않다는 가정 하에 백지상태에서부터 변환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한글워드변환 시 프로그램이 없을 때

보통 이렇게 변환을 찾아보는 경우는 워드만 설치되어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렇지 않고 오늘은 한글과 워드 둘 다 없는 경우, 정식 편집 프로그램이 아닌 뷰어 프로그램만 있는 경우에 한글 문서를 워드로 변환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생각보다 아주 간단한데요, 바로 네이버 오피스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오피스는 한글파일이나 워드파일을 모두 읽고 수정할 수 있게 되어 있으며 여기서 한글파일을 워드 문서로 바꿔 저장할 수도 있습니다. 

네이버 오피스 활용하여 변환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네이버 아이디가 실명인증이 되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보통의 경우는 네이버 실명인증을 하지 않는 경우도 많지만, 이렇게 조금 특별하게 필요한 경우라면 실명인증을 하고 사용을 할 수밖에 없겠네요. 이도 저도 못하는 진퇴양난의 순간이기에 최후의 수단으로 보아야 하겠습니다. 

한글워드 변환 네이버오피스
한글워드변환
한글워드변환

한글워드변환 방법은 HWP 파일 형식을 DOC 또는 DOCX 파일로 바꿔주면 됩니다. 한글과 워드 두 프로그램이 모두 사용 가능하다면 더욱 간단하게 변환할 수 있겠지만 현실에서는 또 그렇지 않기 때문에 한글워드변환 방법을 알아두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이 외에도 변환하는 몇 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아래 링크에서 다른 방법 및 유용한 다른 이야기를 함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워드만 설치되어있는 경우라면 아래 링크를 참조해보세요.

https://ppcc.kr/23

 

한글파일워드로변환 방법 어떻게?

한글파일워드로변환 방법 한글파일워드로변환 방법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가끔 변환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많은데요, 컴퓨터 못한다고 두려워 말고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ppcc.kr

2020/08/03 - [분류 전체보기] - 교통사고 2주 진단 통원치료 합의금

 

교통사고 2주 진단 통원치료 합의금

평소에 교통사고2주진단통원치료합의금 금액에 대해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너무나 흔하게 일어나는 것이 교통사고이면서 외상이 짙게 나타나지 않는 한 대부분 2주 진단으로 나오는 편�

kazya7942.tistory.com

https://incruals.tistory.com/

 

교통사고2주진단통원치료합의금 내역 산출

교통사고2주진단통원치료합의금 내역 산출하는 방법 및 금액 안녕하세요. 오늘은 교통사고2주진단통원치료합의금 내역에 대해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일반적으로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합의금�

incruals.tistory.com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